나의 작은 시인에게 줄거리

신작영화소개|2019. 4. 6. 21:22



나의 작은 시인에게 줄거리



나의 작은 시인에게(The Kindergarten Teacher, 2018)


사라 코랑겔로 감독의 작품이며, 매기 질렌할, 파커 세바크 등이 출연했다.

2019.04.04 개봉

드라마 장르이다.

러닝타임은 97분!

국가는 미국이고, [국내]15세관람가이다.

나의 작은 시인에게 영화의 누적관객은 2,786명(04.05 기준)



“문득 시가 떠오르면 넌 시를 읊고, 난 받아 적는 거야”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리사’는 따분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시를 통해 예술적 욕망을 충족시키고자 하지만 재능이 따라주지 않는다.

우연히 자신의 학생 다섯 살 ‘지미’가 시에 천재적인 재능이 있음을 발견하고,

아이의 시를 자신의 시수업에서 발표하게 되는데…



<나의 작은 시인에게>는 시인이 되고 싶은 충족되지 않은 열망과 영재, 평범함, 새로운 방향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위한 노력 그리고 흔하지 않은 장소의 아름다움을 찾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는 이 영화가 작가, 누가

예술이 무엇인지 결정하는지 그리고 누가 누구에게 지나친 찬사를 주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들을 던져주길

바란다.



영화 <나의 작은 시인에게>는 시를 사랑하는 평범한 유치원 교사 ‘리사’가 다섯 살 천재시인 ‘지미’를

만나면서 잔잔했던 일상들이 흔들리는 과정을 섬세하게 담은 드라마이다. 사라 코랑겔로 감독이 자신의 두 번째

연출작에 대해 “이 영화는 시인이 되고 싶은 충족되지 않은 열망을 가진 ‘리사 스피넬리’라는 여성에 관한

심리 스릴러 영화”라고 소개한 것처럼 영화는 기존의 스승과 제자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들과는 다르게

흘러가는 전개와 인물들의 행동, 그리고 아슬아슬한 심리적 줄타기를 통해 스릴러 영화에 못지 않은 긴장감을

선사한다.



<나의 작은 시인에게>는 ‘리사 스피넬리’라는 한 여성에 대한 심리 스릴러이다. ‘리사’는 뉴욕의 스태튼

섬에서 다소 재미 없는 삶을 살아가는 유치원 교사다. 그녀는 야간 수업에서 시를 배우지만, 눈에 띄지 않는

학생이다. 하지만 그녀는 꾸준히, 그리고 계속해서 예술활동을 해나가고 있으며 자신의 평범함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자신의 유치원 학생 ‘지미’가 시에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 순간부터 아이의 재능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일에 몰두하게 된다. 그리고 아이의 예술을 세상에

드러내기 위한 그녀의 행동은 점점 더 위험한 극단으로 치닫는다.



이처럼 여성 감독과 여성 제작진, 배우가 힘을 합쳐 만들어낸 <나의 작은 시인에게>는 안정된 가정과 직장을

가졌지만 항상 이상을 꿈꾸며,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열망을 가진 인물인 ‘리사’를 통해 획일화되지

않은 복합적이고 섬세한 여성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스릴러 못지 않은 긴장감을 선사하였다. 이번 작품을 통해

절제되고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매기 질렌할은 <나의 작은 시인에게> 이후에도 더 많은 작품에 관여하며

다양한 여성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데에 큰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감독 사라 코랑겔로 역시 <나의 작은

시인에게>에 이어 세계적인 배우 마이클 키튼, 스탠리 투치와 함께 하는 차기작을 확정하며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여성 감독으로 입지를 굳혔다.



영화가 더욱 완벽하게 빛나는 지점은 바로 주연인 매기 질렌할과 파커 세박은 물론 모든 출연진들의 구멍 없는

열연 덕분이다. 실력파 유명 배우부터 지금 가장 핫한 라이징 스타까지 총출동한 초특급 캐스팅과 기대를

뛰어넘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는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관람객 15명 참여에 평점 8.60점!

네티즌은 35명 참여에 평점 8.86점!

기대지수를 보면 보고싶어요가 100명, 글쎄요가 6명.

현재 시간 평점은 이정도 이다.


#39;나의 작은 시인에게#39; 메인 예고편


오늘의 추천 영화는 바로!

샤잠!


영화는 영화관에서 관람하기!^^

사진 및 내용 출처는 네이버영화이다.


도움 되셨다면 아래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신작영화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무현과 바보들 줄거리요약  (0) 2019.04.24
아픈 만큼 사랑한다 줄거리  (0) 2019.04.07
한강에게 영화소개!  (0) 2019.04.05
생일 영화소개!  (0) 2019.04.05
로망 영화정보  (0) 2019.04.04

댓글()